[만물상] 커피를 이용한 음식 3가지 | TV에 나온 레시피
대중의 취향/TV에 나온 레시피





[만물상] 커피를 이용한 음식 3가지 | TV에 나온 레시피



우리는 보통 커피를 마시는데요. 커피를 마시는 것 외에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있을까요? 전세계적으로 커피를 이용한 요리가 많이 각광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드레싱이나 소스, 커피를 이용한 빵 등에 많이 이용된다고 합니다. 이번주 [만물상]에서 박상혜 요리연구가분께서 커피를 활용한 집에서 쉽게만드는 요리를 3가지 소개해 주셨습니다. 커피를 이용한 요리라니, 수육에 냄새 잡을 때 넣는 것 외에는 활용방법을 모르는 저로서는 참 신기하더군요.




프로그램 정보 :


<< 살림 9단의 만물상 E72 : 커피의 비밀 >>


방   영 - 조선 TV / 130824 (일요일 저녁 11시)
제   작 - 조승연(프로듀서), 김석호, 김동인, 이형운, 허정훈(연출)

진   행 - 김원희








: : : 1. 커피소금




원두커피말고 인스턴트 커피가루를 이용하여 만드는 소금인데요. 흔히 먹는 스틱커피에 들어있는 커피 알갱이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퍼가면 이 커피가루만 따로 팔지요. 방법도 간단합니다. 천일염을 15분정도 팬에다 덖은 후에 식혀서 알맹이 커피와 함께 분쇄기에 넣고 갈아주면 끝이랍니다.


커피 알갱이의 양은 취향에 따라 넣으시면 될듯합니다. 커피 향을 좋아하시면 좀 많이 넣으시고 살짝 향만 나기를 원하시면 한꼬집정도면 충분할 듯 하네요.


이 커피소금은 고기를 구워드실 때 위에 뿌리시거나 찍어드시면 잡내를 잡아주어서 참 좋고, 빵이나 핫케이크를 구울때 살짝 첨가하면 풍미가 살아나고 밀가루 냄새를 확 잡아준다고 하니 한 번 도전해보세요. 튀김에도 좋다고 합니다.






: : : 2. 커피술




갈지않은 원두를 그대로 사용하는 술인데요. 소주와 청주를 1:1비율로 섞어 거기에 원두를 첨가해서 숙성시킨 술입니다. 숙성시킨지 2주일 이후부터 맛과 향이 부드러워진다고 하니 그 이후에 오픈해서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면 전에 가볍게 한 잔 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답니다.





: : : 3. 커피 식혜




원두 상태가 아니라 원두를 갈아서 나온 가루를 이용해서 만드는 식혜가 있습니다. 커피 식혜라니 굉장히 신기합니다. 만드는 정확한 방법이 나오지는 않는데요. 식혜만드는 방법 그대로 만들고 다 완성이 된 상태에 커피 가루를 다시팩 등에 새어나오지 않게 잘 싸서 식혜에 담가주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엿기름의 단맛과 커피의 은은한 향이 어우러져 지나치게 달지도 않으면서 적당하게 풍미가 살아있는 식혜가 완성된다고 하네요. 식혜는 밥알의 전분때문에 텁텁한 맛이 나기도 하는데 그러한 맛이 전혀 없다고 합니다. 외국인들의 경우에는 엿기름 냄새를 민감하게 잡아내고 꺼려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커피식혜는 엿기름 냄새를 싹 잡아낸답니다.





마무리로 커피식혜 먹고 너무 맛있다고 깜놀하는 김원희씨.


이번 추석 때 혹시 식혜 만드시나요? 그럼 이번에는 '커피 식혜' 한 번 만들어보시는 것 어떠세요? :-)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D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피톡(P.Talk)

무단복제 및 이용을 금합니다.


** 상기 모든 이미지는 글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인용된 것으로, 저작권은 해당 방송사에 있습니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