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식용유로 렌지 후드 청소하기
개인의 취향/사사로운 리뷰





폐식용유로 렌지 후드 청소하기







보기만 해도 꼬질꼬질한 렌지 후드.. ㅜㅜ


주말인데.. 주방에서 간단하게 요리를 하다가 문득 위를 올려다 봤습니다. 사실 그 전부터 눈에 계속 거슬리기는 했습니다만 너무 귀찮아서 외면하고 있었던 렌지 후드.. ㅜㅜ 6개월 전 쯤에 너무 고생해서 청소를 했던 기억이 있어서 다시 하려니 엄두가 안나더라고요.







자세히 보니 더 가관. 기름때가 작렬이군요. 저희집 후드는 후드용 거름망을 갈아끼우는 형태가 아니라 그릴망이 촘촘하게 얽혀있는 형식이라서 청소 외에는 방법이 없는 것이죠. 눈에 너무 거슬려서 결국 청소하기로 결정!







분리해놓고 보니 더 심하네요. 싱크대도 일체형이 아니라 구식이라서 이런 길다란 형태의 것들을 씻기가 참 힘들거든요. 싱크대가 일체형이면 길게 약품이나 베이킹 소다 뜨거운 물에 풀어서 담가두겠지만, 담글수가 없으니 결국 칫솔질행~






하지만, 6개월 전과 달리 이번에는 믿는 바가 좀 있었습니다. 전에 청소할때는 이래도 저래도 때가 잘 안빠져서 고생했는데 이번에는 아주 유용한 정보를 알고 있었죠. 바로 [만물상]에서 방송했던 '폐식용유로 렌지후드 청소하기'를 봐서 포스팅해둔적이 있기 때문에 기억을 하고 있었거든요.


더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확인하세요




준비물이라고는 튀김 등을 해먹고 남은 처치곤란한 폐식용유만 있으면 끝~ 폐식용유를 때마침 굴러다니던 1회용기에 붓고 청소를 시작했습니다.





보세요. 폐식용유를 발라가며 초벌로 닦아낸 과정인데, 딱 봐도 왼쪽과 오른쪽의 경계가 확실하죠? 기름으로 기름을 닦아내니까 이렇게 쉬운것을.. 역시 청소도 과학입니다. 후훗





뜨거운 물로 헹구어 내고 모자라는 부분은 재벌로 부분부분 더 닦아 주었습니다. 다 닦여냈어도 어쨌든 기름으로 기름을 닦아낸 것이니 만져보면 기름기가 어느정도 남아 있거든요. 주방세제를 수세미에 발라서 전체적으로 남아있는 기름기를 닦아준다는 느낌으로 문질러서 다시 뜨거운물로 헹구어냈습니다.





이 부분은 좀 다른데요. 물기를 다 말리고 난 후드를 꼽기전에 마지막으로 집에 있는 소독용 알코올을 키친타월에 발라서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기름기 성분을 날려주었습니다. 방송에서는 마른 수건으로 잘 닦아주라고 했는데, 저는 기름기 제거할때 알코올을 많이 사용하거든요. 약국에서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기도 하고요. 이렇게 해주니까 뽀득뽀득해져서 좋더라고요.



이렇게 폐식용유를 이용해서 청소를 하니 확실히 청소시간도 줄더군요. 말리는 시간 제외하면 한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혹시 렌지 후드 청소하실 일 있으신 분들, 폐식용유를 이용하는 방법 꼭 기억하세요^^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D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피톡(P.Talk)

무단복제 및 이용을 금합니다.


** 상기 모든 이미지는 글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인용된 것으로, 저작권은 해당 방송사에 있습니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