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상의 신] 강레오 셰프의 ‘단호박 냉수프’ | TV에 나온 레시피
대중의 취향/TV에 나온 레시피




[밥상의 신] 강레오 셰프의 ‘단호박 냉수프’  | TV에 나온 레시피




이번 주 [밥상의 신 - 3분 수라상]에는 단호박을 이용한 냉수프가 소개되었습니다. 보통 차갑게 먹는 음식은 정말 잘 만들지 않으면 맛있다고 말하기 힘든 까다로운 음식인데요. 먹어본 출연자들이 극찬을 하길래 나중에라도 꼭 한 번 해먹어보려고 레시피 정리합니다.




프로그램 정보 :


<< 밥상의 신 13회 : '키 쑥쑥' 밥상 >>


방   영 -  KBS2 / 140724 (목) 8:55 PM

제   작 - 권영태(프로듀서), 정미영 이승건 박진우(연출), 정의기 이재경 (FD), 이현주 장경림 송지희 박소영 신영주 우성미 손미르 (작가)

진   행 - 신동엽

고   정 - 김준현, 박은혜 / 대령숙수 - 강레오

게스트 - 성시경, 허경환, 성대현, 김지선, 리지




: : : 쪄서 먹고 남은 단호박 처리하기에 일품 레시피




단호박을 쪄서 그냥 먹거나 이런 저런 요리에 활용하고 남았을 때 딱 좋은 레시피로 소개되었는데요. 남아서 냉동을 시켰거나 냉장을 시켰을 때 이 짜투리 단호박을 처리하기 위한, 하지만 맛 만은 뒤지지 않은 요리, '단호박 냉수프'입니다.


필요한 재료 : 먹고남은 단호박, 차가운 우유, 꿀, 소금, 후추, 올리브 오일, 견과류





1. 냉동된 단호박은 해동을 시키고 냉장 상태라면 그냥 쓰면 되고 (이전에 쪘던 단호박이라는 가정하입니다.) 이 요리를 위해서 단호박을 쪘다면 식히는 시간이 필요하겠지요. 단호박을 적당하게 잘라 믹서 통에 넣습니다.




2. 같은 통에 꿀 약간(한 수저 정도), 소금 한 꼬집, 우유 적당량을 붓고 믹서기로 갈아줍니다. 우유는 믹서기가 갈리게끔 물기를 넣는 다는 느낌으로 약간만 부었다가 나중에 점도를 보고 첨가를 하던지 하면 될 것 같습니다.





3. 곱게 갈린 단호박 수프를 적당한 그릇에 붓고, 그 위에 견과류로 장식을 하고 후추를 살짝 뿌려줍니다. 후추는 간후추보다 통후추 바로 간 것이 훨씬 좋겠지요.





4. 마지막으로 올리브 오일을 살짝 둘러주면 끝. 올리브 오일이 전체적으로 맛을 더 부드럽게 해주고 흡수도 잘 되게 해준답니다.






정말 3분이면 만들 수 있을만큼 간단했는데요. 하지만 신동엽씨가 자신이 여태 먹어본 단호박 요리중에 제일 맛있다고 평을 했습니다. 달것 같지만 단맛보다는 고소함과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라는 단호박 냉수프. 재료도 일반 가정이라면 거의다 갖추고 있을 만한 재료들이니 더운 음식보다 차가운 음식이 땡기는 이 계절, 꼭 해서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D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피톡(P.Talk)

무단복제 및 이용을 금합니다.


** 상기 모든 이미지는 글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인용된 것으로, 저작권은 해당 방송사에 있습니다 **


Favicon of http://lueim.tistory.com 아타로스 2014.07.26 23:59 신고 URL EDIT REPLY
단호박 좀 싸지면 저도 한번 만들어봐야겠네요ㅎㅎ
Favicon of http://ptaste.com 피톡(P.Talk) | 2014.07.27 23:02 신고 URL EDIT
요즘 단호박이 비싸던가요?
요즘 물가가 어떤지 몰랐네요 ㅎㅎ
가지는 엄청 싸던데 말이죠;
1111 2014.08.12 13:34 신고 URL EDIT REPLY
레시피 찾고 있었어요~^^
Favicon of http://ptaste.com 피톡(P.Talk) | 2014.08.12 13:37 신고 URL EDIT
ㅎㅎ 만들어 드셔보시고 맛있는지 알려주세요^^
1111 2014.08.12 13:34 신고 URL EDIT REPLY
레시피 찾고 있었어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