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변비에 직빵 ‘뚫어뻥 티벳버섯 유산균 음료’ | TV에 나온 레시피
대중의 취향/TV에 나온 레시피




[만물상] 변비에 직빵 ‘뚫어뻥 티벳버섯 유산균 음료’ | TV에 나온 레시피





혹시 변비로 고생하고 계시나요? 이번 [만물상]에 변비에 직빵이라는 음료가 소개되었는데요. 얼마나 효과적이면 '뚫어뻥'이라고까지 표현하더군요.  특히 우유가 잘 안 맞아서 가스가 차거나 하는 분들은 두유를 이용해서 만들어도 된다고 합니다.  이 정보가 유용한 분들이 있을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프로그램 정보 :


<< 살림 9단의 만물상 E65 : 장 건강 프로젝트 >>


방   영 - 조선 TV / 130706 (일요일 저녁 11시)
제   작 - 조승연(프로듀서), 김석호, 김동인, 이형운, 허정훈(연출)

진   행 - 김원희







: : : 티벳버섯 유산균을 이용한 유산균 음료





1. 티벳 버섯 유산균을 체에 붓고 발효유와 티벳버슷을 분리시켜 주는데요. 체를 살살 흔들어 주시면 더 분리가 잘 됩니다.




2. 분리된 티벳버섯에 물을 부어서 씻어줍니다. 이 체에 걸러진 티벳버섯 유산균은 쓸만큼 쓰시고 냉동보관을 하시고 다시 재사용을 하셔도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3. 유산균 음료를 만들고자하는 유리용기에 (미리 끓는 물로 열탕소독 하신것으로요) 티벳버섯 유산균을 먼저 넣어줍니다.






4. 그리고 그 그릇에 두유를 부어줍니다. 두유와 유산균이 잘 섞이게끔 마른 숟가락으로 잘 저어주어야 할 것 같은데 이런 과정은 안나오네요.






그 다음에 발효시키기 전에 밀봉 상태 여부를 결정해 주셔야 하는데요. 티벳버섯 유산균의 맛 자체가 좀 톡 쏘고 센편이라서 만일 이 용기를 밀폐해서 발효시키게 되면 톡 쏘는 맛과 신맛이 강하게 발효가 된다는 군요. 이런 맛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밀폐용기 뚜껑 대신 한지를 덮어서 발효시키시면 된다고 합니다. 그럼 발효 도중 발생되는 탄소가 날아가면서 맛이 덜 쏜다고 합니다. 막걸리나 와인을 만들때처럼 효모균이 들어있다보니 이렇게 탄산맛이 생성되는거라고 하네요. 스파클링하면서 시큼한 맛이 좋다면 밀폐해서 발효하고, 그렇지 않다면 한지만 덮어서 보관하면 됩니다.






: : : 배양과정






실온 20~ 27도 정도 되는 온도로 하룻동안(24시간) 배양을 하시고, 이 다음에는 냉장고에서 3시간동안 더 숙성과정을 거치도록 합니다. 그냥 먹어도 상관은 없지만 숙성을 해서 차가운 상태로 먹는 것이 훨씬 맛이 좋다고 하니까요.







: : : 생과일이나 생야채를 이용한 유산균음료







두유 이외에 케일즙이나 토마토즙 역시 같은 방법으로 배양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유산균의 먹이가 바로 당분인데 당분이 적은 야채즙같은 경우에는 배양을 시키게 되면 유산균의 먹이가 부족해지면서 잡균이 자라날 수 있는 확률이 커진다고 하니 블루베리, 바나나, 혹은 매실청등을 첨가하여 잡균을 방지해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생과일이나 생야채를 이용해서 유산균음료를 만들게 되면 수분이 포함되어 있다보니 수분층과 분리되면서 건더기 부분이 위쪽에 떠 있는 것처럼 보여지게 되는데요. 드시기 전에 수저로 잘 저어서 위 아래 층이 잘 섞이게끔 한 후에 드시면 된다고 하네요.






: : : 보관 기관





이렇게 만들어진 음료는 냉장고에서 보관하시면서 일주일안에 다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그 이후에는 맛의 상태에 따라서 버리던지 더 드시던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색이 핑크로 변하거나 쌉쌀하고 이상한 맛이 나면 상한게 분명하니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관련글

목록으로 만들기





재밌게 읽으셨다면  공감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D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피톡(P.Talk)

무단복제 및 이용을 금합니다.


** 상기 모든 이미지는 글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인용된 것으로, 저작권은 해당 방송사에 있습니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