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성대역 ‘양푼이 회무침 & 조개찜’ 세트 | 음식점 리뷰
개인의 취향/맛있는 일상





낙성대역 ‘양푼이 회무침 & 조개찜’ 세트 | 음식점 리뷰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해물이 땡기는 날.

그런데 회도 먹고 싶고 조개찜이나 구이도 먹고 싶고.. 그래서 찾아보다가 조개찜과 회무침을 같이 파는 곳이 있더라고요. 블로그 리뷰도 간간히 있고, 평도 괜찮고요. 물론 리뷰 읽으면서 이게 블로그를 이용한 광고성 글인지 아닌지 염두에 두고 읽었습니다. 협찬을 받아서 리뷰를 올린다고 적어놓는 곳은 그나마 양심적인 곳인데 적어놓지도 않고 읽어보면 너무도 뻔하게 스폰서성의 칭찬일색의 포스팅인 경우도 꽤 있거든요. 저도 블로그를 오랫동안 하다보니 그런게 눈에 딱 보이더라고요. 아닌 것 같아서 한 번 방문해봤는데 결론적으로는 낚인것 같다는 느낌을 받기는 했습니다 ㅜㅜ



그래도 으아~ 대박 후회~ 이 정도는 아니고  이 가격대에 먹을만은 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 남깁니다.




우선 방문해보니 앞서 읽은 다른 포스팅에서 본 가격표에 비해 가격이 살짝 올랐습니다. 메뉴판이 바뀌었더군요. 재미있는 점은 위에 보시는 메뉴판이 식탁에 장착된 조개찜통 뚜껑에 부탁된 프린트라는 점.  벽에도 동일한 디자인의 메뉴판이 붙이 있습니다만, 식탁에 메뉴판이 붙어 있으니 일행끼리 마주보고 시키기에 편하기는 하더군요.


저희는 일행이 3명이었는데 세트메뉴 중에서 1번 '조개찜 + 회무침' 세트를 시켰어요. 물회도 조금 땡기기는 했는데 일행 중에 물회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있어서 회무침으로~ 빨간 양념이 싫으시다면 그냥 회를 드실수도 있답니다.





앉으니 바로 오징어 튀김과 미역국을 가져다 주셨습니다. 일식 튀김집이나 횟집 스키다시로 나오는 튀김에 비해 비주얼은 그럭저럭이지만 갓 튀겨서 나온고로 맛은 괜찮았습니다. 




미역국은 그냥 평범하죠? 




회무침이 먼저 나왔습니다. 가게 이름이 무려 [봉다리 양푼이 조개찜 & 회무침]이길래 양푼 가득 나올까 살짝 기대를 했습니다만, 뭐 그렇지는 않았고요^^; 양푼에 담아서 나오기는 했습니다만 작은 양푼이었어요.




젓가락 가져다댄 샷을 보시면 대강 크기가 짐작 되시죠? 짐작하기로는 세트메뉴로 나온 회무침이라 좀 적은 것 같습니다.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단품메뉴로 회무침을 시키시면 저것보다 큰 양푼에 주실거라고 생각되네요.




맛은 너무 자극적이지도 않고 적당히 잘 무쳐진 것 같습니다. 회의 내용물은 한가지 생선이 아니라 오징어도 있고 회도 있고 좀 섞여 있더군요. 같이 먹을 수 있게 마른 김이랑 깻잎이 같이 서브 되었습니다. 굳이 맛을 평하자면 감칠맛이나 다시 먹고 싶은 맛은 '강릉집' 회무침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드네요. (강릉집 회무침은 비싼데 이상하게 또 먹고 싶어진다는 ㅜㅜ)


그나저나 사진이 너무 붉그죽죽하게 나온 것 같네요.





조개찜이 나왔습니다. 푸짐해보이죠? 이미 주방에서 다 익혀서 나와서 바로 먹으면 됩니다. 조개는 키조개, 가리비, 모시조개를 비롯해서 여러가지 조개들이 섞여 있었습니다. 나오자마자 서빙해주신 분이 키조개를 잘라서 껍질에 올려주시더라고요. 그리고 저희 일행이 3명이었는데 사람수대로 가리비를 준건지 원래 3개 나오는 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자세히 보시면 소라도 있고 메추리알도 3알 들었습니다. 그리고 바나나잎같은데 쌓인 찰밥이 2뭉치. 처음에는 국물 육수용인줄 알았는데 잎을 열어보니 안에 찰밥이 들었더군요. 근데 너무 달아서.. 먹지는 않았습니다. 조개는 대체로 해감도 잘 되어 있고 맛있었어요. 다만 국물에 쥐똥고추를 너무 많이 넣어서 칼칼하다 못해 얼얼하더군요. 칼국수를 넣었을 때 먹으면 딱 알맞은 칼칼함일수는 있지만 그냥 국물로 떠 먹기에는 좀 매운감이 있을만큼 매운고추가 많이 들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반적인 양이나 맛에서 평타는 치는 것 같습니다. 3명이서 이렇게 먹었더니 배가 부르더라고요. 약간 모자라면 칼국수 사리까지 시켜 먹으려고 했는데 굳이 필요성을 못 느꼈으니까요. 조개의 선도도 괜찮았고요.


다른 블로그에서 말하는 것처럼 '엄청 맛있다'는 느낌은 못 받았으나, 그렇게 나쁘지는 않은 곳이었다는 정도로 마무리하고 싶네요.






음식점 정보 :


<< 봉다리 양푼이 회무침&굴조개찜 >>




위      치 - 서울 관악구 봉천동 1693-46
전화번호 - 010 - 3729 - 3960

영업시간 - 17:00 ~ 05:00

주차여부 - 따로 주차장은 없음








재밌게 읽으셨다면  손가락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D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피톡(P.Talk)

무단복제 및 이용을 금합니다.


**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의 협찬에서 비롯된 체험 리뷰가 아닌 개인적인 방문 후기임을 밝힙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관악구 낙성대동 | 봉다리양푼이 회무침&굴조개찜 낙성대점
도움말 Daum 지도
Favicon of http://anunmankm.tistory.com 버크하우스 2014.06.28 18:49 신고 URL EDIT REPLY
잘 보고 갑니다. 활기찬 주말 되세요. ^^
Favicon of http://ptaste.com 피톡(P.Talk) | 2014.07.01 20:08 신고 URL EDIT
고맙습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