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물상] 페트병 이용한 잡곡과 텀블러 보관법 | TV에 나온 살림비법
대중의 취향/TV에 나온 생활정보




[만물상] 페트병 이용한 텀블러와 잡곡 보관법 | TV에 나온 살림비법







프로그램 정보 :


<< 살림 9단의 만물상 E52 : 돈 버는 정리의 비법>>


방   영 - 조선 TV / 140330 (일요일 저녁 11시)
제   작 - 조승연(프로듀서), 김석호, 김동인, 이형운, 허정훈(연출)

진   행 - 김원희






: : : 텀블러 효율적으로 보관하기






[만물상] 52회 장이숙 살림 9단께서 아주 유용한 페트병 재활용을 이용해서 수납방법을 소개해 주셨는데요. 그것은 바로 반대로 비법입니다. 사실 생각을 살짝만 전환하면 살림이 기막히게 편해지는데, 이게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살림에까지 머리를 써가며 창의력을 발휘하기에는 너무 할일이 많은 탓도 있겠지요. 요즘은 아무래도 맞벌이가 대세니까요. 이럴 땐 이런 살림 고수들이 소개해준 비법을 잘 따라서 하기만 해도 큰 이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반대로 비법'이 무엇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




집 싱크대 상단 찬장을 열어보면 물통과 텀블러들이 꽤나 빼곡하게 서 있습니다. 하지만 자주 쓰는 것만 앞 쪽에 있고 가끔 보온 물통이라도 꺼낼라 치면 정말 앞쪽 물통과 텀블러들을 몽땅 다 들어내야하지요. 그리고 텀블러를 세우고 남는 윗쪽 공간은 활용할 수도 없고요. 키라도 작으면 뒤쪽에는 뭐가 들었는지 보이지도 않습니다. 의자를 들고와서 봐야만 보이는 경우가 있지요.





이런 수납방법을 더욱 효율적으로 바꾸는 '반대로 비법'. 사실 별거는 없습니다. 페트병 중에서 둥근병 말고 네모난 병들이 있지요. 식혜 병이나 주스병, 물병 등 중에서 이런 사각 병이 있습니다. 이 병을 입구 부분만 잘라서 찬장 안에 뉘인채로 차곡차곡 쌓기만 하면 끝!




이 페트병 안에 텀블러나 물병등을 가로로 꼽아주기만 하면, 한 눈에 구분 가능하게 정리가 됩니다. 인테리어 효과는 덤으로 따라오고 꺼냈다 빼기도 너무 편해지겠네요.




Before와  After로 구분해보면 더 명확하죠?









: : : 여러 종류의 잡곡 편리하게 보관하기





잡곡도 페트병에 넣어서 보관해 주는데요. 사실 이 방법은 벌레가 안 생긴다는 장점때문에 주부님들에게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역시 뉘여서 보관을 해 준다는 점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사용하는 페트병이 일반 음료수 병이 아니라 대용량 사각 우유병인데요. 네모낳게 각이 져 있기 때문에 뉘여서 보관하기도 좋고 여러 통을 쌓아서 보관하기도 좋고, 특히 손잡이가 달려 있어서 아래것도 쑤욱 빼서 쓰기가 좋다는 장점이 있네요.




하지만 일반 페트병과 달리 불투명하기 때문에 안을 들여다 보고 구분하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뚜껑에 해당하는 잡곡의 이름을 적어서 뉘어 놓으면 금방 구분이 가능하다는 점!









: : : 반대로 세워보관하면 좋은 접시, 팬, 티셔츠




그 외 짜투리 살림 비법으로 뉘이는 것이 아니라 이번엔 세워서 보관하면 좋은 살림들까지 보여주셨는데요.



접시는 뉘여서 보관하면 가장 밑에 있는 접시를 꺼내어 쓰기가 굉장히 불편하지요. 이런 경우에 책꽂이나 북엔드를 이용해서 접시를 세워주면 크기별로 꺼내어 쓰기가 훨씬 편리하다고 합니다.


서랍안에 옷들도 뉘어서 보관하면 아래 옷 꺼낼 때 윗 옷까지 다 꺼내야하다보니 기껏 예쁘게 개어 놓은 옷들의 형태가 망가지기 일쑤고 원하는 옷을 찾으려면 다 뒤적여야하는데 세워서 보관하면 쉽게 원하는 옷을 찾기도 쉽고 수납량도 많아 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기에도 중간 중간 북엔드나 바구니를 이용해서 티셔츠들의 세움각을 잡아주면 중간 중간 옷들이 빠져도 쓰러지지 않게 해주는 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특히 프라이팬같은 경우도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물품이다보니 크기별로 곂쳐서 싱크대 아래에 놓는 경우가 대다수인데요. 가장 큰 사이즈의 팬을 쓰려고하다보면 곂쳐진 팬들을 몽땅 다 꺼내야하는 불편함이 있지요. 이런 경우 다X소등에 가면 쉽게 살 수 있는 파일 보관함을 몇 개 사서 팬들을 두어개씩 세워서 보관하면 쓸때 꺼내는 불편함을 훨씬 덜어줄 수 있는 기발한 수납방법인것 같네요.











재밌게 읽으셨다면  손가락 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D

로그인 하지 않아도 누르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피톡(P.Talk)

무단복제 및 이용을 금합니다.


** 상기 모든 이미지는 글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인용된 것으로, 저작권은 해당 방송사에 있습니다 **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